FAQ 게시판 리스트
Q17 나이스(NEIS)로 봉사실적 전송 성공했는데, 나이스에서 실적 확인이 되지 않아요.
|
A17 학교 담임선생님께서 확인 후 생활기록부에 등재해주셔야 나이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속 확인되지 않을 경우 해당 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16 연계 사이트에서 1365포털로 전송한 봉사활동 실적이 확인되지 않아요.
|
A16 1. 당일 정보를 연계한 경우 1365자원봉사포털은 연계사이트로부터 수산한 정보를 하루 한번 동기화하고 있습니다. 당일 전송한 정보는 약 3일 뒤 확인 가능합니다.
2. ID가 여러개인 경우 1365자원봉사포털은 연계사이트에서 최종 송신한 ID를 기준으로 정보를 수신합니다. 각 ID별 실적 확인 부탁드립니다.
3. 수신 이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연계사이트에서 전송결과를 확인하여 재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Q15 봉사활동 실적이 나이스(NEIS) 연계 서비스 메뉴에서 보이지 않아요.
|
A15나이스 연계 시, 실적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원봉사활동 후 실적이 승인되지 않은 경우 2. 이미 나이스에 연계된 실적인 경우 3. 당해년도 실적이 아닌 경우(금년 3월~차년 2월의 실적만 조회 및 전송이 가능합니다.) 1번의 경우,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적을 승인한 이후 나이스 연계가 가능합니다. 3번의 경우,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나이스 연계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14 수요처 관리자로 등록하고 싶습니다.
|
A14 수요처의 관리자를 변경·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관리자 인증을 합니다. "나의 자원봉사 > 관리자 인증하기" 메뉴를 클릭 후 "수요처/캠프 관리자 인증하기"를 선택하여 정보를 입력합니다.
2. 필요 서류를 자원봉사센터로 발송합니다. 수요처 관리자 변경 요청 공문, 재직증명서, 보안서약서를 자원봉사센터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1365포털 관리자 인증 요청 및 필요 서류가 확인되면 수요처 관리자로 등록됩니다. |
Q13 수요처로 등록하고 싶습니다.
|
A13 자원봉사자를 모집할 수 있는 수요처로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식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하여 자원봉사센터로 접수합니다. ※ 필요 서류 수요처 등록 요청 공문, 수요처 등록 신청서, 고유번호증, 보안서약서, 재직증명서, 정관 등 노인복지시설의 경우, 노인복지시설 설치신고필증도 필요합니다. 2. 접수가 완료되면 자원봉사센터에서 신청서를 바탕으로 서류심사를 진행합니다. 3. 서류에 이상이 없을 경우 현장심사를 진행합니다.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의 결과에 따라 수요처 등록 및 관리자 교육이 진행됩니다. |
Q12 봉사활동 확인서를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나요?
|
A12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영문확인서 발급은 불가하며, 자원봉사센터로 발급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신청일 당일 발급이 어려우므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발급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Q11 다른 자원봉사 시스템과 실적을 연계하고 싶습니다.
|
A11 1365자원봉사포털은 유관기관과 자원봉사 실적 정보를 연계하고 있습니다. ㅈ자원봉사 실적정보를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관리에서 연계 정보제공에 대해 동의하셔야 하며, 해당 유관기관 홈페이지에서도 정보제공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연계동의는 "나의 자원봉사 > 회원정보관리 >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 메뉴에서 "봉사실적 연계를 위한 정보제공 동의 항목"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실적연계 대상 유관기관 목록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 봉사실적 제공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시스템(VMS) : 봉사실적 연계 청소년자원봉사활동정보시스템(DOVOL) : 봉사실적 연계 병무행정정보시스템 : 봉사실적 제공 청소년적십자(RCY), 걸스카우트 등 : 봉사실적 연계 |
Q10 나이스(NEIS)로 전송된 실적을 수정이나 삭제할 수 있나요?
|
A10 전송된 실적은 학교의 승인과정을 거친 후 나이스 시스템에 등록됩니다. 이미 전송된 실적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없으므로, 해당 학교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9 봉사시간 30분인 실적을 나이스(NEIS)로 연계했는데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
A9 1365자원봉사포털의 실적은 분단위로 관리되나 나이스는 1시간 단위로 관리됩니다. 나이스의 자원봉사 시간 인정에 대한 세부 문의는 나이스 시·도 교육청 상담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8 자원봉사 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나요?
|
A8 1365자원봉사포털은 자원봉사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상태 및 타인의 신체, 재물의 손해배상 책임으로부터 자원봉사자를 보호하기 위해 자원봉사 활동 기본법 제14조(자원봉사자의 보호)와 동법 시행령 제10조(자원봉사자에 대한 보험가입 등)에 의거하여 자원봉사자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된 자원봉사자는 누구나 자원봉사 종합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
Q7 아이디를 하나로 통합하고 싶습니다.
|
A7 자원봉사센터로 전화하셔서 아이디 통합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Q6 실명인증이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
A6 1365자원봉사포털의 실명인증은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시스템의 실명인증 체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시스템의 실명인증 오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민등록번호 오류 2. 성명의 두음법칙 오류 3. 거주형태 : 사망자, 국외이주, 거주불명 등록자, 국적상실자
* 위 오류 내용은 자원봉사자가 직접 동주민센터, 읍면사무소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5 봉사신청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A5 "나의 자원봉사 > 봉사활동 참여정보 > 봉사신청 내역" 메뉴에서 확인되는 신청상태에 따라 취소 방법이 달라집니다.
1. 봉사신청 상태가 접수중인 경우 "나의 자원봉사 > 봉사활동 참여정보 > 봉사 신청내역" 메뉴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2. 봉사신청 상태가 승인완료인 경우 봉사참여를 신청한 수요처에 전화하여 취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봉사신청 페이지에서 담당자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요처 담당자와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자원봉사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4 만 14세 미만인 자녀는 휴대폰이 없는데 본인인증을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
A4 본인인증 수단 중 "주민번호" 또는 "공공 아이핀(I-PIN)"으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공공 아이핀의 경우 아이핀 발급이 먼저 진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
Q3 개명을 해서 이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
A3 개명처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변경 1365자원봉사포털 로그인 > 나의 자원봉사 > 회원정보관리 > 기본정보 화면에서 성명 옆의 '이름변경(개명)' 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 인증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동통신사 및 신용평가기관 모두 변경된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본인 휴대폰으로만 가능합니다.
2. 직접 자원봉사센터에 방문하여 변경 자원봉사센터 담당자가 주민등록초본을 확인한 후 회원정보(성명)를 변경 처리해드립니다.
3. 자원봉사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 자원봉사센터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주민등록초본을 송부해주시면 확인 후 회원정보(성명)를 변경 처리해드립니다. * 자원봉사센터 팩스번호 : 044-863-0871 * 자원봉사센터 이메일 주소 : 8651365@hanmail.net |